쿨렌산 (Kulen Mountain )은 시엠립 (Siem Reap) 성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지방 도시에서 53km 떨어져 있다. 이 산의 높이는 492 미터로 자동차이나 보행자가 산에서 쉽게 올라갈 수 있다. 우리는 크고 매혹적인 공예의 벽과 같은 커다란 둥근 돌을보고, 시엠립(Siem Reap)의 많은 리조트 중 하나 인 고대 앙코르 시대의 신비한 신비를 더한다. 쿨렌산 리조트는 매일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을 환영하며 먼 곳의 사람들은 많은 수의 농업 사업을 정착 시켰다. 프놈 쿨렌 (Phnom Kulen)은 다음과 같은 자연 및 유적지가 많이 있는 폭포, 왕실, 볼륨 필드, 자야 바르 만 2 세가 다른 많은 벽돌 사원이 세워졌다. 이 곳에 관광 지역 이 뿐만아니라 그것은 바나나, 잭 프룻, 감자, 진주 등과 같은 모든 종류의 작물을 재배 할 수있는 비옥 한 농경지이다.
시엠립에서 대략 50킬로 미터 이상 떨어진 크메르 문화의 성소와도 같은 역할을 했던 프놈 꿀렌은 끊임없이 흘러내리는 웅장한 폭포와 거대한 와불상이 있는 사원 천개의 링가가 물속에 잠겨있는 아름다운 모습을 만날 수가 있다.콜렌산에는 관광객과 외국관광객이 많이 거기에 놀러가고 폭포도 있어서 날씨가 쌀쌀하며 높은 나무도 많이 있어서 경치도 너무 아름다웠다. 거기에도 크메르 먼 옷이 있어서 크메르 먼 옷이 치장하면 아름답게 보이다.
그 다음에 쿨렌산에 있는 코끼리 연못에서는 연못은 길이 150 미터, 너비 70 미터, 길이 3 미터의 코끼리 ,개구리 , 황소가 있으며 그들은 모두 바위에서 꺼냈다.
이 지역에서 쿨렌 산맥은 여전히 벽돌의 몇몇 사원이다. 과거에는 자야 바르 만 2 세 (Jayavarman II)라는 이름의 왕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현재까지 위대한 유산을 남겼다. 이 웅장한 자연 휴양지는 Siem Reap의 고급 관광지로 매력적으로 변모했다. 산은 쿨렌이 풍부하기 때문에이 언덕은 "프놈 쿨렌 (Phnom Kulen)"이라고 부른다. 프놈 쿨렌는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서 관광객이 거기에 많이 놀러갔다.
여러분 시엠립에 여행 가면 쿨렌산에 꼭 가세요……